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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갤로퍼, 과거의 향수를 향해 / 가격 제원 등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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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동차에 목숨 건 남자 자목남입니다. 오늘도 과거로 떠나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저는 이 차만 생각하면 가슴이 뛰는데요. 예전 아버지 차를 타고 함께 시골에 내려가던 기억, 같이 여행을 떠나던 기억, 놀이공원을 가던 기억 등 다양한 어린시절의 좋은 기억들과 함께한 차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에서 가장먼저 출시한 SUV차량, 오늘은 2003년 출시한 갤로퍼를 중심으로 가격과 제원을 살펴보며 과거로 돌아가보죠!


1. 현대 갤로퍼 가격표

7인승 2.5 인터쿨러 기본형 M/T 1,782만원

숏바디밴 터보 기본형 M/T 1,482만원

7인승 3.0 LPG 기본형 M/T 2,026만원

디젤모델 두개와 LPG 모델 한 개가 있고 가격대는 1700만원~2000만원 초반인데 그 시절이라고 생각을 해봐도 꽤나 가성비(?)의 차량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 제원을 보시죠!


2. 현대 갤로퍼 제원 

7인승 2,5 인터쿨러

엔진형식 2.5 디젤
배기량 2,476cc
연료 디젤
최고출력 103hp
최대토크 24kg.m
최고속도 135km/h
연비 9.5km/ℓ
전장/전폭 4,720mm / 1,770mm
전고/축거 1,900mm / 2,695mm
윤거전/후 1,435mm / 1,450mm
전륜타이어 26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265mm / 70 / 15inch
구동방식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수동5단
전륜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3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드럼
스티어링 볼너트

숏바디밴 터보

엔진형식 2.5 디젤
배기량 2,476cc
연료 디젤
최고출력 81hp
최대토크 21.2kg.m
최고속도 136km/h
연비 10.3km/ℓ
전장/전폭 4,120mm / 1,770mm
전고/축거 1,870mm / 2,695mm
윤거전/후 1,435mm / 1,450mm
전륜타이어 26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265mm / 70 / 15inch
구동방식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수동5단
전륜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3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드럼
스티어링 볼너트

7인승 3.0 LPG

엔진형식 V6 3.0 LPG
배기량 2,972cc
연료 LPG
최고출력 135hp
최대토크 24kg.m
최고속도 152km/h
연비 6.5km/ℓ
전장/전폭 4,720mm / 1,770mm
전고/축거 1,900mm / 2,695mm
윤거전/후 1,435mm / 1,450mm
전륜타이어 265mm / 70 / 15inch
후륜타이어 265mm / 70 / 15inch
구동방식 파트타임 4륜구동
변속기 수동5단
전륜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3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드럼
스티어링 볼너트


3. 갤로퍼 역사 

갤로퍼는 일본 미쓰비시와 현대의 협력으로 탄생한 차량인데요. 원형모델은 미쓰비시의 파제로라고 합니다. 91년 출시하고 3개월만에 3000대 가까이 판매를 기록해서 사륜차 시장에서 엄청난 등장을 보여주었고 92년에는 24000대가 판매되면서 사륜차 시장의 52프로를 장악했습니다.

미쓰비시의 피제로가 워낙 인정받고 있던 차였고 그 기술을 그대로 받아온 현대이기때문에 성능이 다른 차들에 비해 월등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테라칸 렉스턴 쏘렌토와 같은 새로운 모델의 출시, 다소 약했던 내부 편의시설으로 고급차라는 이미지를 잃게 되고 배출가스 규제를 통과하지 못하는 구형 엔진 때문에 갤로퍼는 2003년을 마지막으로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오늘은 과거의 향수가 진하게 나는 차 갤로퍼를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기억을 가진 분들이 많은지 궁금하네요. 앞으로도 과거의 차량도 소개할 수 있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